화가 날 수록 침착하게..

2021. 7. 6. 23:53_블링s 보물창고/일상

728x90
반응형

어느 책에서 읽은 적이 있다.

 

화가 날수록 침착하고 

바로 이야기 하지 말고 한 템포 쉬고

심호흡을 먼저 하라고 

 

흥분한 상태에서 화를 내고 이야기를 한다고 설득력이 있을 수도 없고 

횡설수설할 테니까..

 

잘 알고 있는 건데도. 다 알고 있는 건데도

막상 화가 나고 어처구니없는 일이 닥치면 

흥분하게 된다. 조금만 생각하고 한 템포 쉬면 되는데 급!!! 화가 났다. 

통보 후 말하는 것에 너무 화가 나기도 했지만...

 

급 흥분해서 이야기를 해놓고 한 5분 뒤에.. 나의 행동이 어땠는가. 생각하게 됐는데..

또 이렇게 나는 나의 행동을 뒤돌아 보고 다음에 이런 비슷한 일이 생긴다면

그때는 정말 말을 아껴봐야지.. 하며 반성하게 됐다.

아직 내가 많이 변해야 함을 느낀다. 그리고 진짜 침착하게 행동하고 싶기도 하다.

 

조금씩 더 변해가고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1년 전과 지금의 내가 더 성장해 가고 있듯이 더 나아지는 사람이 돼야지!

 

오늘 반성도 해보고 이런 나의 행동을 뒤돌아 볼 수 있는 계기도 돼서 

너무 감사하다! 

 

오늘 하루도 잘 보냈어! 잘했어!! 

 

 

728x90
반응형